출판 관련주
미스터블루
온라인 만화 제작ㆍ유통업 및 만화출판업 영위 목적으로 2002년 11월 설립되어 2015년 11월 동부제2호기업인수회사와 합병하면서 우회 상장함.
국내 무협 4대 천왕으로 불리는 황성, 야설록, 사마달, 하승남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함. 연간 약 3,000권에 달하는 무협만화를 자체 제작해 동사의 플랫폼을 통해 판매함.
EOS게임 인수를 통해 게임사업에 진출하였으며, 게임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18년 10월 블루포션게임즈를 설립함.
디앤씨미디어
2012년 설립된 동사는 작가 경쟁력과 자체 편집부를 통해 웹소설과 웹툰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출판, 유통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함.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변환하여 다수 플랫폼에 제공하여 모바일과 PC로도 서비스함. 중국, 일본, 동남아, 북미 시장에서도 서비스하고 있음.
2018년 설립한 모바일게임 자회사인 디앤씨오브스톰는 신규 게임 퍼블리싱 계약 추진을 중단하고,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은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임.
디지틀조선
동사는 1995년 10월 2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8월 6일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동사의 사업부문은 크게 5가지 사업군으로 인터넷 사업부문, 영상사업부문, 전산사업부문, 교육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신규사업을 통한 사업 다각화를 모색하고 있음. 조선닷컴은 실시간 속보 제공 등 가장 빠른 리얼타임 뉴스서비스를 표방하는 동시에 포털화 전략을 최초로 실시하였음.
아시아경제
동사는 온오프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로, 매체에 대한 대중의 접근성을 전제로 한 광고 사업과 콘텐츠 사업, 컨벤션 사업, HR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광고 사업은 모바일, 스마트플랫폼 등의 뉴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수익을 창출하고 있음.
방대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플랫폼의 진화에 대응하고, 관련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인터넷과 뉴미디어를 통한 광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고 있음.
조선관련주
케이에스피
동사는 1991년 한국특수용접공업사로 설립되었으며 엔진부품사업, 형단조사업 및 기타사업 등 총 3개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STELLITE용접기술력을 습득, 수많은 제품을 제작하여 이미 현대중공업, 두산중공업, 일본의 TOSHIBA등으로부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부산 및 경남권역을 대부분 점유하고 있음.
주력 제품은 선박용 엔진 밸브류로서 국내외 엔진제조사, 조선소, 해운사 및 국내외 대리점임.
오리엔탈정공
동사는 선박용 철구조물 제조업체로 주로 선박상부 구조물과 선박 상부기계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음.
부가가치가 높은 해양플랜트 구조물 및 해양플랜트에 탑재되어 사용되는 크레인을 수주하여 생산을 진행하고 있음.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미쯔비시 등 한국과 일본의 중대형 조선소를 주요 고객으로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조선경기 불황으로 인한 고객사의 저가수주물량 발주로 가격경쟁력이 필수적인 경쟁요소가 되고 있음.
삼성중공업
동사는 삼성그룹 계열회사로 1974년 설립되었으며 조선해양부문과 E&I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고부가가치 선박 및 해양 설비에 특화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고품질의 제품,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수익형 사업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음.
대우조선해양
동사는 종합 조선/해양 전문회사로서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사업, 건설사업, 기타사업(에너지, 식품사업, 풍력사업, 서비스사업, 해상화물운송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선박, 해양산업은 막대한 시설자금의 투입이 수반되는 기간산업으로 자본집약적이며 선박 및 해양 제품의 건조는 노동집약적 특성을 지니고 있음.
도크별 생산 전문화, 자회사별 생산 전문화, 사외 권역별 생산운영전략 및 안벽 운영방안 수립 등 최적 생산체계를 구축함.
인화정공
동사는 1999년 1월 8일에 인화정공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2010년 10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선박엔진 및 발전설비, 기계설비, 교량(현수교)등의 대형부품을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1년부터 동사가 도입한 K-IFRS에 따라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해당하는 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자동차부품 제조업과 금속성형기계 제조업, 금속구조재 제조업, 부동산업 등이 있음.
HSD엔진
동사는 종합엔진 생산전문업체로 선박엔진사업 및 디젤발전사업, 부품판매사업, 환경오염방지시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중임.
동사는 세계 2위의 저속엔진 시장점유율(평균 20%)을 유지하고 있으며, 한국 3개 엔진업체가 전세계 엔진의 평균 50% 이상을 생산함.
국제해사기구(IMO) 유해가스 기준에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친환경 디젤엔진의 개발 및 고효율 선박 기자재 개발 추진 등 미래 신성장 동력의 발굴을 적극 추진하고 있음.
세진중공업
동사는 선박부분품(조선기자재) 제조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며 주요제품으로는 조선부문의 Deck House, LPG Tank와 해양부문의 Living Quarter 등이 있음.
조선부문은 동종업체 중 가장 넓은 부지를 보유중이며, 주요 거래처인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의 접안시설과 가까워 신속함, 낮은 운송비로 경쟁력을 갖추었음.
해양 엔지니어링 전문 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해양 구조 설비인 생활 바지선부문으로 진출할 계획임.
한라IMS
동사는 1989년 1월 설립하여 1995년 7월 13일 법인전환하였으며 2007년 5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동사는 선용 레벨측정시스템 및 장치 제조와 선박계선 계류 조타장비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산업플랜트 기계시스템, 일반 수위 경보장치, 밸브원격자동 개폐시스템, 선박용 수위 측정 및 경보시스템, 선박 평형수 처리장치 등이 있음.
한국조선해양
조선부문, 해양부문, 플랜트부문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현대중공업 기업집단에 속한 계열 회사로 1973년 12월 설립.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Hyundai-Vinashin Shipyard 등 종속기업을 포함하여 조선부문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유전 및 가스의 개발ㆍ추출을 위한 해양사업과 복합 발전소와 담수설비를 일괄도급 건설하는 발전분야 및 화공 플랜트를 제작ㆍ설치하는 플랜트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에이치엘비
HLB와 Elevar(LSK Biopharma)는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임.
동사의 HLB 복합소재사업부는 LifeBoat(선박구명정), 특수선박, GRP 파이프 및 조선기자재를 생산하는 사업부에 해당함.
앞으로도 HLB는 지속적인 혁신과 끊임없는 도전을 통하여 인류의 건강과 안전한 미래를 책임지고 이끌어 나갈 계획임.
동성화인텍
동사는 화공품 수입알선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85년 설립되어 현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99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연결회사는 크게 PU단열재사업부문 및 가스사업부문으로 나뉘며, PU단열재사업부문은 초저온보냉재, PU SYSTEM, 샌드위치판넬사업로 구분되며, 가스사업부문은 냉매, 방재시스템 사업으로 구분됨.
셰일가스프로젝트 참여 및 LNG 추진선박 사업에도 사업역량 확대를 진행중임.
대양전기공업
동사는 1988년 7월 1일 산업용 조명, 전자시스템, 배전반 등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7월 8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조선기자재와 관련된 조명은 1위를 지키고 있는 분야이며, 전기전자 분야에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활동으로 함내외 통신장비를 해군에 납품중.
조선산업, 방위산업, 철도차량산업, 자동차산업 등으로 사업을 다변화 하고 있음.
한국카본
낚시대 재료인 Carbon Sheet를 생산하며 1984년 설립, 출범하였으며, 이 후 LNG의 수요 증대와 더불어 LNG 운반선 화물창의 핵심 부품인 INSULATION PANEL 생산하고 있음.
한국의 고유 문화인 온돌 문화에 영향을 끼치는 바닥장식재의 필수 재료인 Glass Paper를 생산, 납품하고 있음.
상상인인더스트리
동사는 2004년 6월 3일 설립되었으며 2009년 11월 6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선박용 크레인 등 선박구성부분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선박용 크레인과 해양플랜트용 크레인, 데크머시너리, 머테리얼핸들링이큅먼트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음.
조선기자재 산업은 선박의 건조 및 수리에 사용되는 모든 기계 및 자재류를 생산하는 조선산업의 후방산업임.
현대미포조선
1975년 창사 이래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선박 건조부문에서 세계수준의 업체로 성장함.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였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등의 고부가 특수 선박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함.
1996년 당사의 기술력을 전수해 베트남에 합작설립한 현대-비나신 조선소를 통해 조선부문을 확장하였으며, 설립 초기의 수리 조선 사업에서 신조 사업으로 완전전환에 성공함.
에스앤더블류
동사는 볼트너트 제조판매 등의 목적으로 1967년 3월 설립되었으며 2008년 9월 1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선박(디젤)엔진부품(엔진볼트, 밸브시트링), 산업부품(산업볼트), 단조품 등을 주생산 품목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선박(디젤)엔진부품 산업은 조선산업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음. 관련 산업에 대한 전후방 파급효과가 큰 종합산업으로 공정이 매우 다양하고 높은 기술 수준과 우수한 인적자원이 모두 요구됨.
한진중공업
동사는 조선업과 건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2007년 8월 한징중공업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증권시장에 상장됨.
해군 고속상륙정 단독 방산업체 지정으로 안정적 물량확보가 가능함. 동사는 2019년기준 국내 건설업체들 가운데 시공능력평가액이 45위를 기록하고 있음. 전년보다 4계단 하락한 순위임.
방산산업은 국가안보와 직결되는 사업으로 존재가치가 매우 높은 사업분야인 특징을 갖고 있음.
STX엔진
2004년에 STX에서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민수사업, 특수사업, 전자통신사업의 3개 부문을 영위함.
사업부문별로 조선소와 발전소 등에 선박용 및 발전기용 디젤엔진, 육군과 해군 등에 육상용 및 해상용 방위산업 엔진과 국방부 및 조선소 등에 전자통신장비 등을 공급중.
2,000kw 이상의 중대형 엔진 시장의 경우 오랜기간 MDT사와의 License Agreement를 통해 품질 및 브랜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케이프
1983년 12월에 엔진 부품 대리점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신규선박에 장착되는 엔진의 실린더라이너 생산 및 교체용 실린더라이너를 생산하고 있음.
실린더라이너의 경우 설비의 자체 개발, 절삭가공 툴의 신규개발 등을 통하여 가공면의 품질개선, 긴급수요에 대응한 납기 단축 등을 시도하고 있음.
동사의 주요 수익원으로는 IB/PF 업무에 기반한 수수료 수익, 법인 대상의 중개 수익, 주식 및 채권 트레이딩 수익임
삼강엠엔티
동사는 1985년 2월 8일 삼강에스앤씨(주)로 설립되었으며 2008년 8월 1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특수강 및 스텐레스 강관 제조 및 도소매업, 선체블록 및 조선기자재 제조업, 철구조물 제작 제조업, 엔지니어링 활동 및 사업, 무역서비스업 등이 있음.
동사는 조선사업, 플랜트사업, 특수선사업, 강관사업, 선박수리개조사업의 5대 사업으로 중심으로 하고 있음.
중앙오션
2010년 (주)중앙오션과 합병했고 선박의 선수, 선미, 프로펠라보스, 엔진룸 등 9곳의 특수제작요건을 요하는 부문의 블록제작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동사의 진해 공장은 초대형 선박 블록 선적이 용이한 해안에 인접해 있으며, 국내 3대 조선소와 인접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유리한 입지경쟁력 확보.
시설투자 및 보수 작업을 통해 생산량을 확대하여, 단위 면적당 생산량은 동종 업체 대비 약 1.4배로 효율적인 생산능력을 실현하고 있음.
삼영이엔씨
1978년 설립된 동사는 선박통신장비, 항해장비, 방산장비, 기타장비(어로 및 조타장비) 등 선박전자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동사는 30여 기종 이상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국내 시장 기반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제품 다각화 및 서비스망 확충을 통해 사업 기반을 확대중임.
당기말 기준 의료기기업을 영위하고 있는 레디케어(주)를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음.
동방선기
동사는 선박용 배관 생산을 목적으로 1994년 7월 6일 설립하였으며 2009년 11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선박용 배관 및 Module Unit와 육상 및 해상플랜트 제작, 생산업을 사업목적으로 하는 업체임.
조선기자재 산업은 철강, 비철금속 등의 원재료로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업종으로 세계경제, 유가, 선박 운임지수, 환율, 금리 등 조선업계는 다양한 변수들이 존재하고 그에 따라 영향을 받는 산업임.
대창솔루션
동사는 1953년 회사 설립후 1977년10월26일 대창주강공업(주)로 법인으로 전환하고, 2007년 05월 17일 대창메탈(주)로 상호를 변경한 후 2007년 12월 17일 코스닥시장 상장함.
동사는 생활안전구조재, 자원채굴설비품, 에너지변환장치품, 수송 및 산업기기부품소재, 초저온산업에 사용 되는 주강품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주)메딕바이오엔케이'는 연결대상에서 제외되었으며, '(주)메딕바이오'가 신규 연결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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